※ 불량 사유가 될 수 없는 경우 ※NOTICE

작성자 IF YOU(ip:)

작성일 2022-08-18

조회 48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불량 사유가 될 수 없는 경우 ※ 


(하단에 기재된 사항을 불량으로 접수 시 단순변심으로 판단되어, 배송비 청구 또는 무통보 반송처리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 저희 이퓨에서는 

상품 수령 직후 불량이 발견된 제품에 대해서는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지만,

택 제거 및 착용 중, 착용 후,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보상처리가 어렵습니다.


특히 착용, 세탁 후에 발생한 문제는 직접적인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의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불량사유 관련하여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사항을 정리하여 안내드리며

아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니터 해상도의 색상차이

같은 모니터, 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도 사용자 색감 및 밝기 설정에 따라 컬러가 모두 상이하게 보이기 때문에 모든 화면에서 완벽하게 컬러가 같을 수는 없습니다.

상세페이지 아래 디테일컷에는 고객님들께 실제와 가장 비슷한 색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세한 차이가 날 수 있는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 바느질 마감 처리가 일부 안된 경우

대량생산으로 인해 일부 마감에서 실밥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쪽가위 등으로 가볍게 제거하고 착용부탁드립니다.

잘못된 바느질로 인한 원단의 뒤틀림, 벌어짐 등이 발생하는 경우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지퍼의 뻣뻣한 움직임

새 제품이거나 두께감이 있는 제품의 경우 지퍼가 뻣뻣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며 여러번 착용 시 처음보다 원활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지퍼가 아예 작동하지 않거나 잘못 재봉되어있는 경우 문의 부탁드립니다.



- 세탁 후 변형 및 손상 관련

같은 원단이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여 상품페이지 하단과 공지사항에 세탁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권장 세탁방법으로 미이행 시 상품이 변형 및 손상 될 수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특히 탈수, 건조기의 사용은 원단이 손상되기 쉬운 방법으로 제작처에서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단 특유의 냄새

원단 특성상 워싱 및 염색 과정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제작된지 얼마 안된 상품을 바로 비닐 포장되어 발송드리기 때문에 택배를 열었을 때 특히 강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니트류 털빠짐

니트의 경우 바로 착용 시 털빠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착용 전 세탁(드라이클리닝) 또는 롤클리너를 통해 제거 후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 같은 제품을 여러개, 또는 리오더 상품을 재구매했는데 사이즈 / 컬러가 다른 경우!

같은 상품이라도 염색 원료마다 수축 정도가 다르기에 사이즈가 완벽하게 동일하기 어려우며 이에 따라 오차범위인 2~3cm (니트류 5cm) 정도 차이날 수 있습니다.

오차범위 이상 차이나는 경우 문의 부탁드립니다!

리오더 시 염색을 새로 하는 경우 컬러에 미세한 차이가 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단추, 아우터의 주머니 구멍이 안뚫린 경우 

바지 단추 구멍의 경우 구멍 가이드라인이 있을 경우 불량이 아니며, 

커터칼이나 쪽가위로 쉽게 뚫으실 수 있습니다. (단, 구멍 가이드 라인이 없는 경우는 불량에 포함됩니다.)

아우터의 경우 제품 변형 방지를 위해 주머니를 박음질 하기도 한답니다.

쪽가위나 칼로 간단하게 제거후 착용 부탁드립니다.



- 단추 및 재단 위치에 있는 펜 자국 (초크자국)

제작 과정에 꼭 필요한 재단 및 단추 위치를 표시하기 위한 초크자국이 싸인펜 자국과 유사하여 오염처럼 보일 수 있으나

이는 수성펜 또는 열펜으로 세탁 또는 스팀 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소재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거되지 않는 경우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배송시 생긴 구김, 단순 실밥,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나 초크자국, 잡사 등 대량생산으로 인해 생긴 사유는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면, 린넨, 트위드 등 다양한 제품의 원단 제작과정에서 실이 섞이는 경우 얼룩으로 인지되어 불량으로 문의주실 수 있는데요, 

이는 대량생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부분이라 불량 상품이 아닌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생지, 어두운 컬러 제품은 염색하는 제작공정 특성상 이염 또는 세탁시 물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랙 또는 네이비 컬러 등 어두운 컬러로 염색이 들어가는 상품 경우에 이염 또는 세탁 시 물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밝은 톤의 이너, 의류, 가방(컨버스, 가죽소재 등) 등을 함께 착용하는 경우 염료 이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착용 전 반드시 단독 세탁(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립니다!



생지 및 어두운 컬러의 상품 이염 발생 가능성은 상세 페이지에 사전 안내 되어 있으며,

상품을 불량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매치한 상품에 대한 보상이 불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Recently viewed